피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선 단체장 각오를 듣다...은수미 성남시장 "'하나의 성남'을 위한 담대한 전진에 함께 하자"
 
김동우 기자 기사입력  2018/07/31 [08:37]

 

▲ “모든 아이, 모든 시민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력하면서 시민이 시장인 성남을 만들겠다는 은수미 시장.     © 김동우 기자


공정인사 청렴, 소통행정 강조...솔선수범 약속



결재1호 ‘아동수당 지급’ '은수미표 복지 핵심'


은수미 성남시장 취임일성은 ‘공정한 인사와 청렴 소통행정’이다. 
은 시장은 "헌신하고 봉사하는 공무원의 명예와 존엄을 적극 지지하고 응원하겠다"며 "거기에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도 포함돼 있다"고 강조하면서 스스로 모범을 보일 거고 더 헌신하겠다고 약속했다.

은 시장은 첫 직원조회에서도 "대한민국을 긍정의 힘으로 만들고, 이제 태어나는 아이가 성인이 됐을 때 지금과는 다른 고민을 하고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우리가 맺었던 첫 마음, 첫 약속이 세상을 바꾼다"며 "일이 많고 가끔 힘들다는 생각이 들지라도,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 우리의 미래를 위해 헌신해 달라"고 당부했다.

은 시장 취임 후 ‘아동수당 100% 지급계획’을 첫 결재했다. 은 시장이 아동수당을 1호 결재로 선택한 것은 '은수미표 복지의 핵심은 아동'이라고 말한 자신의 약속을 실천하고 강조하기 위한 의지로 해석된다.

은 시장은 "성남에서만큼은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고 모두 아동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정책실행 과정에 있어 충분한 숙의와 토론 과정을 거쳐 시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사업을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은 시장은 지난 선거 기간 중 공약을 통해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소득규모와 관계없이 만 6세 미만의 아동을 둔 모든 가정에 지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은 시장은 함께 성남시를 이끌어갈 성남시의회에도 ‘협력’을 강조했다. '하나의 성남'을 위한 담대한 전진에 함께 해달라고 제안했다.

은 시장은 “성남을 대한민국 번영과 도전을 상징하는 도시, 세계 도시의 자유와 행복을 상징하는 도시로 만드는 것이 시의회와 시정부에 대한 시민들의 강력한 요구”라며 “시의회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은수미 시장은 “모든 아이, 모든 시민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력하면서 시민이 시장인 성남을 만들겠다. 그 길을 함께 만들어 달라”며 시의회의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은 시장은 ‘시민과의 인사회’를 통해 시정에 대한 시민의 의견에도 귀 기우렸다.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주민 300여 명은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 △아동수당 △주차장 부족 △쓰레기 처리 △안전 관련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다.

은 시장은 특히 교통, 주차난 문제에 공감하며 “주차장을 건립하기도 하지만, 빈 주차장을 서로 활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앱을 판교기업들과 함께 개발하려고 프로젝트를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은 시장은 앞으로 오는 8월 16일까지 하루 1~3개 동씩 모두 50개 동을 돌며 시민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31 [08:37]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6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 "정체불명 시정슬로건 철거하라" / 이균 기자
성남시, 이재명 경기지사 관련 압수수색에 대한 입장 밝혀 / 김동우 기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 군공항이전협력국 감사에서 주문한 것은?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합창단 창단1주년 감사 공연 연다 / 이균 기자
연극인 윤문식 재혼한 아내와 18살 나이차 공개 / 이보영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디즈니 에릭 골드버그 감독, 보니와 하니 만난다 / 박주묵 기자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5분 자유발언 시민 편의 택시 정책 수립 촉구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