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경기꿈의학교,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
박람회에서 부스 운영, 공연, 포럼에 참여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8/11/22 [09:02]
    경기도교육청
[데일리와이] 경기도교육청은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경기꿈의학교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 참여는 경기꿈의학교의 우수한 사례와 교육적 성과를 홍보하고, 참여 기관·학생·학부모의 관심을 높여, 이들의 내년 참가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며, ‘온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전국에서 13만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경기꿈의학교는 박람회에서 부스 운영, 공연, 포럼과 워크숍에 참여한다. 부스에서는 경기꿈의학교 정책의 이해를 위한 운영내용과 사례들을 홍보하고, 체험프로그램으로 꿈의학교 이름짓기, 점자 책갈피, 걱정인형 만들기, 샌드아트, 모둠북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은 인권이의 뮤지컬 놀이터, 초롱초롱동요학교, 내가 만든 전통스쿨 꿈의학교 등 꿈의학교 11개 팀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들을 선보인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엘리너 루스벨트는 ‘미래는 자신의 꿈이 아름답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주어진다’라고 말했다.”면서, “꿈의학교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22 [09:02]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천시, 개인택시 신규면허 수여식 개최 / 남정한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이효리 텐미닛 작사한 메이비 엄마한테 혼나 / 이보영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파주시민축구단, 홈 개막전 출격 / 이기선 기자
평택시,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1000번 개통 / 이종성 기자
방송에 나온 ‘수원 복불고기 맛집’ 주문진복집 사장이 황당해 하는 이유는? / 이균 기자
“지역상생협력매장으로 착한 봄나들이 오세요” / 박주묵 기자
경기도시공사,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지구 1차분 공급 / 이균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