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 ‘혁신교육지구 토론회 및 박람회’ 운영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8/11/22 [14:20]
    2018 오산혁신교육지구 토론회
[데일리와이]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2일 오후 롯데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이 도시를 바꾸는가’라는 주제로 토론회와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오산교육재단과 공동 주관했으며, 전국 지자체, 교육청, 학교 교사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교환했다.

‘혁신교육, 오산교육으로 이야기하다’주제로 열린 토론회에는 교육연구네트워크 심성보 이사장이 좌장으로 참석하고, 오산시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의 기조강연에 이어 한국교원대학교 김성천 교수, 솔브릿지 국제대학 조슈아 박 교수, 교육부 학교혁신정책과 안선영 장학사의 주제발표, 그리고 오산교육재단 조기봉 본부장이 참여한 종합토론 순으로 열렸다.

행사를 주최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기조강연을 통해 “도시발전의 핵심 전략으로 교육 정책을 지속 추진한 결과 정주성을 회복했고 이제는 글로벌 교육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러한 혁신교육의 성공적인 발판은 교육의 모든 주체인 교사,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의 소통과 협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례발표 및 박람회 시간에는 오산혁신교육의 담당자들이 지역특화, 진로교육, 미래교육, 문화예술 4개 분야의 혁신교육 사례를 발표하고 질의 및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람회에는 시민참여학교, 미리내일학교, 꿈의학교, 오산백년시민학교, 교육포털 오늘e, 메이커 교육, 얼리버드 등 사업별 홍보부스를 열어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22 [14:20]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산하단체 기관장 억대연봉 칼바람 예고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문화재단, 5월25~26일 경기상상캠퍼스는 축제로 들썩들썩 / 이균 기자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문제 그 ‘해법’이 달라지고 있다 / 이균 기자
LH 성남중동 롯데캐슬 아파트 221세대 공급 / 김동현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이균칼럼]수원시장 화성시장은 협상테이블 가치를 실천하자 / 이균 기자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