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남문시장 글로벌 명품시장으로 인정 받아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8/12/17 [02:06]

 


수원남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이하 수원남문시장)이 한국관광공사 주관 외국인 관광 수용태세 진단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수원남문시장은 ‘구천동공구상가, 남문로데오시장, 남문패션1번가, 못골종합시장, 미나리광시장, 시민상가, 영동시장, 지동시장, 팔달문시장’총 9개 시장이 연합한 경기도지역 대표 거점시장이다.

220년 전통을 자랑하는, 역사상 유일하게 왕이 만든 시장으로 정조대왕의 꿈이 담긴 시장이자 유상 상인의 정신을 이어가고 있는 수원시민들의 꿈이 펼쳐지는 시장이다.


  이번 조사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물리적 환경, 접근성 등을 뜻하는 하드인프라 및 금융 등의 소프트인프라, 살거리·먹거리 등의 콘텐츠를 비롯한 안내, 홍보, 운영체계 등 총 7개 진단지표를 기준으로 실시되었다.


수원남문시장은 조사 대상인 한국관광공사 선정 2018년 대표 전통시장 22개소 중 외국인 관광객 조사 결과에서 3위, 전문가 조사 결과에서 4위의 성적을 거둬 두각을 나타냈다.

수원남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의 김춘홍 글로벌전문가는 “자갈치시장, 남대문시장 등 유명 시장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자랑스럽다”면서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홍보에 더욱 집중하여 글로벌 관광명소로 발돋움하고 매력적인 관광형 시장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남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은 오는 6월까지 박차를 가하여 낮에는 아름다운 예술 시장으로, 밤에는 빛이 있는 시장으로 수원남문시장을 변화시킬 예정이다. 문의: 수원남문시장 글로벌명품시장 육성사업단 (031-207-7913)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17 [02:06]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6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겨울야간관광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전국 군용비행기 소음피해지역 지방의회, 소음피해지역 보상과 지원법안 마련 촉구 / 이균 기자
이천향교, 명륜대학 제3기 수강생 모집 / 이종덕 기자
평택시,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1000번 개통 / 이종성 기자
안산시, 홍역 예방 당부 / 이균 기자
경기도박물관 어린이·교원 대상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3종 운영 / 이균 기자
오산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시스템' 시행 / 남현욱 기자
국회의원 이원욱, 화성시 ‘정치대부’로 자리매김 중 / 이균 기자
화성시 기배동주민센터 신청사 ‘기배마루’ 시설 굿 / 김동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