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 제13기 광명청년 잡 스타트 수료식 개최
전국 지자체 최초 공공기관 청년 인턴제, 대표적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자리 매김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9/01/02 [11:09]
    제13기 광명청년 잡 스타트 수료식
[데일리와이] 광명시는 지난 12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청년 잡 스타트 참여자 52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광명청년 잡 스타트’ 사업은 사회적으로 심각한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난 2012년 7월부터 청년에게 시청 등 공공기관에서 6개월 동안 인턴생활을 제공해오고 있다.

사회경험은 물론 공공기관의 실무 체험 기회를 갖고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취업 컨설팅, 창업교육 등 다양한 내용을 패키지 방식으로 제공해 취업경쟁력을 높여 취업에 성공하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2012년 7월부터 현재까지 13기에 걸쳐 총 889명을 배출하였으며, 수료생 중 446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청년 취업지원 사업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차 모 씨는 “오랫동안 경력단절이 있어 재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지만 잡 스타트에 참여하면서 재취업 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며 “다시 사회에 나올 수 있게 이끌어 주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승원 시장은 “요즘 시대는 소통 및 협력, 협업, 협치가 중요하다. 특히 기업의 인재상 1위가 협업능력이다”며 “잡 스타트 참여자들이 이러한 가치를 경험한 것에 대해 기쁘고, 앞으로도 광명시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도모하고 시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02 [11:0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6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겨울야간관광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전국 군용비행기 소음피해지역 지방의회, 소음피해지역 보상과 지원법안 마련 촉구 / 이균 기자
이천향교, 명륜대학 제3기 수강생 모집 / 이종덕 기자
평택시,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1000번 개통 / 이종성 기자
안산시, 홍역 예방 당부 / 이균 기자
경기도박물관 어린이·교원 대상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3종 운영 / 이균 기자
오산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시스템' 시행 / 남현욱 기자
국회의원 이원욱, 화성시 ‘정치대부’로 자리매김 중 / 이균 기자
화성시 기배동주민센터 신청사 ‘기배마루’ 시설 굿 / 김동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