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병용 의정부시장, 2019년 신년사 “평화통일중심도시로 기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정한 기자 기사입력  2019/01/02 [14:27]
    2019년도 의정부시청 시무식
[데일리와이]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남북화해와 한반도 통일시대를 대비해 평화통일특별도 설치와 경원선 복원 등 의정부시가 통일시대를 주도하는 평화통일중심도시로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의정부시는 이제 군사도시의 이미지를 벗고 미래의 100년 먹거리 조성을 위해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2019년 새해는 민선 7기 2년차로서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부유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시장과 모든 공직자가 항상 스스로를 낮추고 시민을 섬기는 자비존인의 자세로 모든 업무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안 시장은 새해는 민선 7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해로 시민이 잘 살고 건강한 희망도시 의정부를 건설하기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첫째, 고산동의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과 C.R.C안보테마공원 조성을 비롯한 반환공여지 개발을 통해 의정부시의 100년 먹거리 설계를 완성하여 800만 명의 관광객 유치와 3만 명의 일자리 창출, 5조원의 경제효과를 이끌어 내 희망도시 의정부시, 잘사는 의정부시를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

둘째, 경전철의 활성화, 수서발 K.T.X. 노선연장, G.T.X-C노선 조기착공 등을 통해 경기북부의 중심지로서 친환경 교통인프라 확장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시민중심의 선진 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

셋째,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와 부속병원 조기 완공, 평생교육원 재단화, 청소년 문화의 집 추가 설치 등 교육부문에 적극 투자하여 교육선도도시로 만들겠다.

넷째, 보훈 명예수당 인상, 온종일 돌봄센터 및 아이러브맘 카페 추가 설치, 노인종합복지관 및 행복두리센터 설치 등을 통해 국가유공자, 보육, 청년,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으뜸 복지도시를 실현하겠다.

다섯째, 생태하천 추가 조성, 도심 녹지율 확대,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여 모든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겠다.

여섯째, 평화통일특별도 설치, 경원선 복원, 행정혁신위원회 기능 강화, 조찬포럼 확대 등을 통해 의정부시의 위상에 걸맞도록 행정력을 더욱 높여 경기북부 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

마지막으로 시민이 감동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항상 시민여러분과 소통하고 노동조합과 협력함은 물론, 공직자 개개인이 끊임없이 노력하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02 [14:27]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문화재단, 주말 나들이 장소...숲이 아름다운 경기상상캠퍼스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파주시, FIFA U-20 남자월드컵 결승전 거리응원전 / 이기선 기자
경기도언론개혁시리즈⑰ 경기도청 기자실운영, 권언유착인가? 언론사 관리인가? / 이충원, 김두일 기자
오산시 정신병원 허가취소...안민석 국회의원 곽상욱 오산시장 무리수 던진 배경은? / 이균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경기도시공사,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의 ‘토지등소유자 분양신청’ 접수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