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북평화의 종’ 설치 완료…4월 정상회담 기념일에 첫 타종
 
박주묵 기자 기사입력  2019/01/02 [14:53]
    정전 65주년을 기념해 만든 ‘남북평화의 종’이 김포시 월곶면 애기봉 정상에 설치됐다.
[데일리와이] 정전 65주년을 기념해 만든 ‘남북평화의 종’이 지난 12월 31일 김포시 월곶면 애기봉 정상에 설치됐다.

9m 높이의 UN문자 조형물은 영국의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인 아놀드 슈왈츠만이 디자인했으며 화합과 협력을 의미하는 체인형태의 청동구조물이다.

전통적인 범종 제작기법으로 주조된 2m 높이의 남북평화의 종은 국가중요무형문화재인 원광식 주철장의 손에서 만들어졌다.

한반도 분단의 상징인 DMZ의 철조망과 애기봉 성탄절 철탑, 6.25 한국전쟁 희생자 발굴현장에서 수거 된 탄피와 함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국내외 동포들의 간절한 기원을 담아 제작됐다.

앞서 김포시와 우리민족교류협회는 2017년부터 남북평화의 종 제작에 힘써왔으며, 첫 타종식은 특별 이벤트와 함께 남북정상회담 1주년 기념일인 4월 27일로 예정하고 있다.

또한, 국방부 협의를 거쳐 매년 한국전쟁 발발일, 정전기념일, 유엔의 날, 12월 31일에 타종할 계획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한강하구와 북녘 땅을 바라볼 수 있는 애기봉이 드디어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장소로 거듭나게 됐다”면서 “올해 말 새롭게 문을 여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 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02 [14:53]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문화재단, 주말 나들이 장소...숲이 아름다운 경기상상캠퍼스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파주시, FIFA U-20 남자월드컵 결승전 거리응원전 / 이기선 기자
경기도언론개혁시리즈⑰ 경기도청 기자실운영, 권언유착인가? 언론사 관리인가? / 이충원, 김두일 기자
오산시 정신병원 허가취소...안민석 국회의원 곽상욱 오산시장 무리수 던진 배경은? / 이균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경기도시공사,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의 ‘토지등소유자 분양신청’ 접수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