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시 파랑새봉사단, 홀몸 어르신을 위한 갈비탕 후원 행사
따뜻한 이웃 사랑과 나눔이 있는 경로효친의 장 마련
 
남정한 기자 기사입력  2019/03/04 [13:30]
    구리시 파랑새 봉사단의 홀몸 어르신 갈비탕 후원

[데일리와이] 구리시에서는 지난 2일 관내 음식점에서 파랑생봉사단과 함께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식인 갈비탕 후원 행사가 열렸다.

이번 후원 행사는 보건소 방문 보건 사업 대상인 홀몸 어르신 50명을 관내 음식점에 초청해 떡, 과일, 갈비탕 등 원기회복을 위한 식사 대접과 함께 스포츠 댄스 탱고, 각설이 품바 공연 등 볼거리를 준비해 어르신들께 재미와 웃음을 드리는 훈훈한 자리였다.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은 2시간여 동안 음식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파랑새 봉사단 이종배 회장은 “나른하기 쉬운 봄을 맞아 어르신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자식의 마음으로 음식을 대접하면서 작은 공연도 함께 준비해 어르신들이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드리고 싶었다.”며, “다행히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것 같아 감사했고, 어르신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리시보건소는 관내의 취약 독거노인의 건강 관리를 위한 맞춤형 보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심리적 소외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는 일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리시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백세 시대에 맞게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홀몸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역 사회에 자원을 활용한 릴레이 후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연계해 소외받는 이웃이 없는 구리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4 [13:30]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산하단체 기관장 억대연봉 칼바람 예고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문화재단, 5월25~26일 경기상상캠퍼스는 축제로 들썩들썩 / 이균 기자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문제 그 ‘해법’이 달라지고 있다 / 이균 기자
LH 성남중동 롯데캐슬 아파트 221세대 공급 / 김동현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이균칼럼]수원시장 화성시장은 협상테이블 가치를 실천하자 / 이균 기자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