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체납자 직접 찾아 나서 납부 독려한다...‘체납자 실태조사단’ 36명 출범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9/03/05 [08:39]
    체납가정을 직접 찾아나서 납부를 독려할 안양시 ‘체납자 실태조사단’이 지난 4일 출범식과 함께 활동에 나섰다.


[데일리와이] 체납가정을 직접 찾아나서 납부를 독려할 안양시 ‘체납자 실태조사단’이 지난 4일 출범식과 함께 활동에 나섰다.

36명의 실태조사단은 3인이 1조로 오는 12월까지 체납세 징수에 나서게 된다.

이들은 지방세를 체납하고 있는 가가호호를 일일이 방문, 이해와 설득으로 납부를 독려하는 일을 주 임무로 담당한다.

아울러 생활이 어려운 체납가정에 대해 분납을 유도하고 차동차세 미납자 중 생계형 차량소유자는 번호판 영치를 보류해주는 등 체납세 유연징수에 힘을 모으게 된다.

특히 질병을 앓고 있거나 차상위 계층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체납가정의 경우는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도 해줄 방침이다.

4일 발대식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은 단원들을 격려하고 체납세의 일방적 강제징수가 오히려 불만을 초래하고 체납세 감소에 크게 기여하지 못하고 있다며,체납세를 징수 뿐 아니라 지방세의 목적과 활용분야를 잘 전달해 의식개선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1월말 기준 시의 체납액은 16만6천여명에 걸쳐 52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돼 있다. 이중 지방세가 290억원이고 세외수입은 236억원에 이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5 [08:3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도 산하단체 기관장 억대연봉 칼바람 예고 / 이균 기자
LH 성남중동 롯데캐슬 아파트 221세대 공급 / 김동현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문제 그 ‘해법’이 달라지고 있다 / 이균 기자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이균칼럼]수원시장 화성시장은 협상테이블 가치를 실천하자 / 이균 기자
믿었던 기부천사, 알고보니 수십억 사기꾼 / 이종성
경기도 서울시와 맞짱뜨는 이재준 고양시장 ...강력드라이브 주춤한 까닭은?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