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펄벅기념관, ‘펄벅 서거 46주기’ 시민참여 추모헌화
펄벅 서거 46주기를 맞아 부천펄벅기념관 펄벅공원에서 추모헌화 진행
 
박주묵 기자 기사입력  2019/03/05 [11:08]
    펄벅 서거 46주기 추모헌화

[데일리와이] 부천문화원에서 위탁 운영하는 부천펄벅기념관은 펄벅 서거 46주기를 맞아 추모헌화를 진행한다.

펄벅기념관은 펄벅 여사의 서거일인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펄벅공원 내 동상 앞에서 추모용 국화를 방문객들에게 나누어줄 계획이다. 펄벅여사를 추모하기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헌화에 참여할 수 있다.

최의열 부천펄벅기념관장은 “부천의 전쟁고아들과 혼혈아동들 2천여 명을 헌신적으로 돌본 펄 벅 여사의 숭고한 희생과 그 뜻을 널리 알리고자 헌화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펄벅은 소설 ‘대지’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문학가이자 사회사업가로 부천과의 인연이 깊다. 1967년에 전쟁고아와 혼혈아동을 위한 소사희망원을 부천시 심곡본동에 세우고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 부천시는 펄벅여사의 박애정신을 기리기 위해 2006년 9월 30일 옛 소사희망원 자리에 부천펄벅기념관을 세웠다. 기념관 정문 앞에 조성된 공원에는 펄 벅 여사의 흉상이 세워져 있고, 전시장을 들어서면 기념관의 상징공간인 1960년대 소사희망원의 축소모형이 한눈에 보인다. 현재 부천펄벅기념관은 펄벅의 작품과 영상자료, 유품 등을 전시하고 있으며 곳곳에서 펄벅여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펄벅기념관은 다양한 펄벅 기념사업과 함께 학술연구, 국제교류,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5 [11:08]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도 산하단체 기관장 억대연봉 칼바람 예고 / 이균 기자
LH 성남중동 롯데캐슬 아파트 221세대 공급 / 김동현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문제 그 ‘해법’이 달라지고 있다 / 이균 기자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이균칼럼]수원시장 화성시장은 협상테이블 가치를 실천하자 / 이균 기자
믿었던 기부천사, 알고보니 수십억 사기꾼 / 이종성
경기도 서울시와 맞짱뜨는 이재준 고양시장 ...강력드라이브 주춤한 까닭은?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