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곡선사박물관, <뮤지엄 파티> 구석기식 나만의 워라밸을 찾아보자!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9/04/10 [08:52]


전곡선사박물관(관장 이한용)은 오는 4월 13일(토)부터 14일(일), 이틀간 <뮤지엄 파티>를 운영한다. <뮤지엄 파티>란 박물관 관람과 체험에 파티형식을 도입하여 더 즐겁고 편안한 관람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파티의 주제는 “당신의 워라밸을 위한 구석기 낭만파티”이다.

 

구석기식 워라밸 파티는 총 7가지 섹션으로 나뉘며, 선사예술에 푹 빠져보기도 하고, 타악기 음악을 감상하거나 짜릿한 목궁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파티형식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선사시대 인류의 생존은 치열했다. 기후와 환경의 변화 속에서 그들은 끊임없이 먹을거리를 찾고, 쉴 곳을 찾아야만 했다. 그러나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삶을 즐겼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세계 곳곳에 발견되는 동굴벽화와 조각품들, 정교한 유물들이 그것이다.

 

생존의 스트레스 속에서도 인류는 예술 활동을 하였고, 그 예술품들은 현대인에게도 아름다운 감동을 준다. 오랜 시간이 흘러 유물을 통해 추측할 뿐이지만, 아마도 삶의 활력을 찾기 위한 구석기식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의미인, Work-life balance’의 준말)은 더욱 더 많았을 것이다.

 

담당 학예사는 “다양한 선사시대 유물을 통해 어쩌면 워라밸은 선사시대부터 인류가 바라고 고민하던 삶의 방법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전곡선사박물관 <뮤지엄 파티>에서 삶의 여유를 찾기 위한 자신만의 구석기식 워라밸을 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0 [08:52]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천시, 개인택시 신규면허 수여식 개최 / 남정한 기자
이효리 텐미닛 작사한 메이비 엄마한테 혼나 / 이보영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파주시민축구단, 홈 개막전 출격 / 이기선 기자
“지역상생협력매장으로 착한 봄나들이 오세요” / 박주묵 기자
경기도시공사,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지구 1차분 공급 / 이균 기자
방송에 나온 ‘수원 복불고기 맛집’ 주문진복집 사장이 황당해 하는 이유는? / 이균 기자
평택시,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1000번 개통 / 이종성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