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지방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 P병원사태는 정치인에게 ‘먹잇감’(?)
주민들은 분노하고 정치인들은 "이때다" 하며 발빠른 행보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9/05/26 [13:46]
▲ P병원 문제해결이 되기도 전에 걸린 현수막. 오산시 정치판 민낯을 보는 듯하다. (사진제공 경인뷰) 

 

정치인들 모두 뛰어들어 목소리 내

 

주민위하기보다 ‘표’에 더 관심있어

 

세교P병원 허가로 오산시민은 뿔났다. 특히 병원이 들어선 세교신도시 주민이 격분하고 있다.  그래서인 지 정치인들의 행보가 빨랐다. 정치인에게 시민의 분노는 곧 기회이기 때문이다.


오산지역 유일 국회의원 안민석 의원은 다른 정치인과 스케일이 달랐다. 바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을 직접 만났다. 4선 의원의 힘을 발휘한 셈이다.

 

안 의원은 “박 장관을 만나 P병원 내용을 상세히 보고하고 조속한 답변을 촉구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빠른 결론도 가져왔다. 


그 후 오산세교 지역에는 현수막이 걸렸다. '세교주민의 힘! 병원허가 취소를 주민들과 함께 환영합니다' 라는 내용이 담겼다.

 

눈에 띄는 것은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 송영만 경기도의원, 장인수 오산시의장 등 5명의 정치인 이름이 적혀 있다는 점이다. 표심자극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자유한국당 오산시당원협의회 이권재 위원장은 정치적 각을 세웠다. 이 위원장은 “안민석 의원이 정신과 의사 부족으로 병원이 폐쇄될 것처럼 말했지만 그것은 주의나 경고등 시정조치에 해당하는 것”이라며 문제제기했다.  


이 위원장은 이에 앞선 5월9일 P병원 사태에 대해 성명서를 내고 “오산 시민 누구나가 공감을 만들어 내기 위한 오산 시민 대토론회를 열자”고 제안한 바 있다.    


이밖에 자유한국당 소속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은 5월3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신병원에 준하는 병원시설을 허가해 준 오산시 집행부를 강력히 규탄했다.


P병원 사태에 시의원들도 합세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5월21일 긴급성명을 발표했다.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P병원 허가와 관련 지금까지의 진행과정을 철저히 규명하겠다고 했다.

 

이 과정에서 정치판 민낯이 드러났다.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의 스탠스가 달랐다. 특히 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은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이날 발표된 성명서 내용을 발표 직전 아무런 협의없이 수정했다며 성명발표를 거부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당초 성명서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관련한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이 협의없이 일방적으로 삭제됐다" 며 "곽 시장을 감싸고 공무원에게 책임을 떠넘기려는 행태"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성명서 발표를 강행했다. 김영희 오산시의회 부의장을 포함한 4명 의원이 참석해 긴급성명서를 발표했다.

 

기자 질문조차 받지 않았다. 이런 행동의 배경에는 보이지 않는 정치적 힘이 작용하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따라서 P병원 사태 해결을 지켜보는 시민은 정치인은 물론 오산시정까지 믿을 수 없다며 분노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6 [13:46]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2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 교육 개강 / 박주묵 기자
이효리 텐미닛 작사한 메이비 엄마한테 혼나 / 이보영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5분 자유발언...용인시 협상전략 부재에 관해 언급 / 이균 기자
짝 여자5호 에로배우 출신 의혹에 네티즌 격려 / 신정윤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화성시청에 민원 낸 제부도 주민들이 화난 진짜이유는? / 이균 기자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정하영 김포시장, "가을 축제 등 행사 취소" 시민에게 당부 / 박주묵 기자
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 광교산 도시계획도로 문제점, 쓰레기 사업 관련 비리 등 지적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