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시, 소통하는 열린 도시를 위한 ‘시민신문고’운영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0/01/22 [15:15]
    평택시, 소통하는 열린 도시를 위한 ‘시민신문고’운영

[데일리와이] 평택시가 22일 다양한 시민들의 고충을 고민하고 대화와 참여를 통해 적극 해결해 보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2014년 12월부터 ‘시민신문고’를 운영, 현재까지 7,320건의 민원을 접수 · 처리했다고 밝혔다.

2019년도 운영사항을 분석한 결과 민원 분야별로는 대중교통 서비스, 버스노선 및 교통신호체계 개선, 불법주정차 단속 등 교통분야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환경위생, 건축, 도로분야 순으로 처리됐다.

유형별로 보면, 건의 관련 민원 71.1%, 생활불편 민원이 21.7%를 차지했고 그 중 이해 설득 시킨 민원이 62.5%, 해결된 민원이 37.5%로 나타났다.

‘시민신문고’는 행정제도의 부당한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시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고충사항에 대해 시장이 직접 챙겨서 적극 해결해 보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과의 소통창구로의 역할과 시민들에게 시정에 대한 신뢰감을 진정으로 베풀 수 있는 제도로 정착되어 관리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생활불편과 고충사항 등 해결이 필요한 분들은 평택시 홈페이지 ‘시민신문고’창구를 이용하면 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2 [15:15]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5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재명,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9일부터 신청 시작”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안산시, 지역 국회의원과 정책협의회 잇따라 개최 / 이균 기자
경기도 봄꽃축제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은수미 성남시장, 다른 듯 닮고, 닮은 듯 다른 정치행보! 그 결과는? / 이균 기자
김포시, 2020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 박주묵 기자
성남시, 국비 9억원 확보 수도권 내 유일 고령친화제품 사용성평가기관 선정 / 이균 기자
[도시탐구]기지개 켜는 시흥시...개성이 살아난다! 시민이 행복해진다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