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렇게 사용하세요”
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절차 안내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0/04/10 [07:40]

 

경기도


[데일리와이] 지난 9일부터 경기도 및 18개 시군의 재난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된 가운데 경기도가 사용절차에 대한 안내에 나섰다.

10일 도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3시부터 이달 30일까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 방식 신청을 받고 있다.

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 사용자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재난기본소득을 받고 싶은 자신의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자 인적 정보 및 신청금액 확인을 거쳐 접수가 완료된다.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에 “님의 경기도 [및 시] 재난기본소득 카드 사용이 승인됐다.

신청하신 카드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다”라는 승인 완료 문자가 휴대폰으로 발송된다.

지역화폐카드는 문자와 함께 10만원이 충전되며 신용카드는 이때부터 사용 시 차감이 진행된다.

신청이 완료된 신용카드로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하면 5일마다“님의 경기도 [및 시] 재난기본소득 사용 현황을 알려드립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최근 5일 사용액과 누적 사용액, 잔액 현황이 문자로 발송된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유효기간은 카드사로부터 승인완료 문자를 받은 날부터 3개월이다.

3개월이 지나면 재난기본소득으로 차감되지 않고 남은 금액은 미사용으로 회수된다.

사용처는 기존 지역화폐 사용처와 같이 음식점, 전통시장, 도소매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매출 10억원 이하 업소로 일반 IC카드로 결제 가능한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도민의 소비여력을 키우고 멈춰버린 지역상권을 살리는 경기도의 ‘경제방역’ 정책”이라며 “도민 모두에게 지급되는 재난기본소득으로 현명한 소비를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10 [07:40]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4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평택시,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1000번 개통 / 이종성 기자
양평군,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계획 일괄예타 대상사업 현장 조사 실시 / 남정한 기자
경기도 가볼만한 수목원 6곳 / 이종성 기자
포천시, 생활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 속 부처님 오신날 봉축법요식 개최 / 남정한 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행감대비 화성도시공사가 추진사업 현장 6개소 방문 / 이균 기자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군소음 피해 보상기준·건축제한 규정 완화 등 개선 요구 / 이균 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의왕지구협의회, 전국 우수지구협의회 선정 / 이균 기자
양평군의회, 양평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 확대 개정 / 남정한 기자
파주시, 2021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사업 481건 접수 / 이기선 기자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