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월곶동 “우리동네 어르신 건강은 내가 책임진다”
2020년 월곶동 우리동네 가디언스사업 참여 단체 모집
 
박주묵 기자 기사입력  2020/05/26 [07:38]

 

“우리동네 어르신 건강은 내가 책임진다”


[데일리와이] 월곶동이 ‘2020년 월곶동 우리동네 가디언스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월곶동은 저소득 독거노인의 결식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우리동네 가디언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사업은 노인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지역 공동체 속 어르신의 역할과 취약계층 어르신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기획됐다.

어르신들에게 밑반찬을 제공하고 정기적인 방문 모니터링 및 교육으로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기를 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신청 자격은 노인관련 사업경험이 있는 사회복지법인나 공고일 기준 주사무소 또는 분사무소가 시흥시에 있는 법인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단체는 25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월곶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월곶동 독거노인 및 취약노인 가구 20명 이상을 선정해 주 2회 이상 밑반찬 배달 방문시 건강 및 주거상태 모니터링, 상담지 작성 월곶동 노인을 대상으로 한 치매 및 우울증 교육 연 2회 등을 수행해야 한다.

밑반찬 조리시에는 규격에 맞는 밑반찬 조리 시설 및 위생규칙을 반드시 준수해야하며 체계적인 사례 관리가 필요한 경우, 월곶동 행정복지센터에 의뢰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26 [07:38]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4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재판 막바지...이재명 경기도지사 강력 드라이브 걸었다 / 이균 기자
[인터뷰]대구동부소방서 이호욱 소방장 “건설 현장, 폭발사고 대형화재 줄일 수 있어” / 이균 기자
경기도 김홍국 신임 대변인 임명...그 역할 두고 설왕설래 / 이균 기자
용인시노사민정協, 2일 노사발전재단 차별없는일터지원단과 협약 / 이균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 2년 후, 안민석 국회의원 향후 4년...정치 행보가 궁금하다 / 이균 기자
경기도지사 이재명, 수원시장 염태영-둘 사이에는 껄끄러운 ‘뭔가’가 있다 / 이균 기자
파주시 보건소, 금연 클리닉 비대면 서비스 실시 / 이기선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여주시 곤충산업팀 신설 첫돌 성과와 앞으로 할 일 / 이기선 기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추천은 우리가 할게. 어떤 영화 볼래?” / 박주묵 기자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