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관광업계 심폐소생술
‘힘내라 경기관광, 경기도가 함께할게’ 추진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경기도청


[데일리와이]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한 침체에 빠진 경기도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총 24억 2,500만원을 투입해 업계 특화지원과 착한여행 캠페인 시즌2 등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그동안 도내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상반기 특례보증 제도 시행, 위생물품 지원, 착한여행 캠페인을 추진했지만 예상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같은 후속조치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관광업계 활성화 지원사업은 ‘힘내라 경기관광, 경기도가 함께할게’라는 부제로 여행업계 특화지원 관광업계 체질개선 마이스 경쟁력 강화 민관공동프로모션 착한여행 시즌2로 구성된다.

먼저, 관광업계 중에서도 가장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여행업계에 4대 보험료를 지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관광상품 조기예약 할인지원을 위해 총 300개 여행업체를 선정해 9억원을 투입한다.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정기간 중 4대보험 신고내역 및 납부영수증을 제시하면 4대보험 사업자 부담액에 대해 종업원 1인당 월 최대 20만원 한도로 업체당 최대 300만원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광업계 체질개선은 코로나19 이후 관광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광진흥법에 의해 등록된 관광사업체는 모두 해당된다.

총 125개 사업체를 선정해 홈페이지 리뉴얼, 종사자 교육 등에 3억7,500만원을 지원하며 신속 지원을 위해 코로나19 경계단계 이후 집행내역 증빙 시 소급지급도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마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는 또 비대면·하이브리드 행사 확대에 대비한 업계 경쟁력 강화 및 마이스 행사 유치 비용으로 경기도 마이스 얼라이언스 70개사에 3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경기도 마이스 얼라이언스는 경기도 마이스 산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에 가입된 학회, 협회, 컨벤션, 숙박, PCO 등으로 경기도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협의체를 말한다.

지자체 최초 선 구매 방식 민관공동 할인 프로모션으로 큰 호응을 얻은 착한여행 캠페인도 ‘착한여행 시즌2, 다시 한 번 착한여행’이라는 이름으로 100개사에 8억원을 투입해 추진한다.

국내여행의 제주도 쏠림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관광지에 한정됐던 시즌1을 넘어 시즌2는 숙박을 포함, 한층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는 기존 사업예산을 조정하고 경기관광공사 자체재원을 활용해 1차 사업을 추진하고 2회 추경을 통해 지원사업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사업별로 시행시기, 신청조건, 지원기준에 차이가 있어 신청하는 사업체는 안내 홈페이지 및 경기도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오태석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월 이후 외국인 관광객은 제로에 가까운 수준이며 해외여행 수요가 국내여행으로 흡수되지 않아 관광업계의 타격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그간 업계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업계에 가장 직접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12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7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재명 손가락에 밀리는 경기도 입 김홍국 대변인-이균 기자의 ‘듣보쓴’ / 이균 기자
경기도언론개혁시리즈20 - 수원시의회 지역언론 육성지원은 누구를 위한 조례인가?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안양시, 치매가 의심된다고요 치매안심센터를 찾아오세요. / 이균 기자
스마트 의정부 세무행정...스마트 납부로 절세 혜택 누리는 똑똑한 세금 관리 / 남정한 기자
경기문화재단 '코끼리를 데이터에 넣는 방법'을 가르쳐드립니다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문화소외계층에게 할인 제공이 가능한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모집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토크콘서트 통해 경기도 문화예술의 미래 제안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두발로 걷고 타며 즐기는 ‘2020 생명의 길, 경기만 소금길 대장정’ 추진 / 이균 기자
이재명의 그린뉴딜, 240억 투자해 반월·시화산단 ‘저탄소 녹색산단’으로 만든다 / 이균 기자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