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 ‘착한 임대인’ 재산세 최대 전액 감면한다
윤화섭 시장 “암 투병 속 이웃 배려한 정명건 씨 진정한 ‘시민 영웅’”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1/02/09

안산시, ‘착한 임대인’ 재산세 최대 전액 감면한다


[데일리와이] 안산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내린 ‘착한 임대인’의 재산세를 최대 전액까지 감면한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위기 속 나눔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조처로 시는 지난해와 올해 건축물분·토지분 재산세를 최대 100%까지 감면한다.

지난해 재산세분은 올 3월 시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소급 적용해 이미 부과한 금액을 환급하고 올해분은 7월과 9월 각각 감면액을 적용해 부과할 예정이다.

감면율은 임대료를 인하한 비율과 임대료 인하기간에 따른 추가 가산율을 곱해 정하며 인하 기간이 길수록 감면율이 높다.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인은 해당 구청 세무과로 감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 건물주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해 나눔 분위기 확산을 독려할 방침이다.

앞서 윤화섭 안산시장은 지난해 3월부터 임대료 절반을 감면하고 보증금도 90%나 돌려준 정명건 씨를 8일 찾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홀로 사는 정명건 씨는 암 투병을 하던 와중에도 김치 판매업을 하는 임차인의 딱한 사정을 전해 듣고는 선뜻 선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윤화섭 시장은 “홀로 사시면서 최근에는 폐암 수술까지 받을 정도로 어렵다는 얘기를 전해 들었다 정명건 어르신은 악조건 속에서도 몸소 나눔을 실천한 진정한 시민 영웅”이라며 “코로나 바이러스는 멈추고 나눔 바이러스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0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2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염태영 수원시장vs.서철모 화성시장, 수원군공항 “물러설 수 없다” / 이균 기자
[기고]학교 폭력 사태에 대한 국민의 반응을 보며- 한국 사회가 발전하는 사회로 거듭나기 위해 나아가야 할 길 / 이균 기자
고양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 오경근 기자
의왕시,‘치매안심약국’업무협약 체결 / 이균 기자
경기도 농기원, 복숭아 재배농가 대상 동해 피해 대응교육 실시 / 이균 기자
성남시 ‘함께해요 우리동네 같이부엌’ 사업 협약 체결 / 이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대표 마켓형 문화행사 ‘화성시 생활시장華人)’ 시민운영자를 찾습니다 / 이균 기자
경기도, 평택항서 ‘계절관리제’ 홍보 캠페인, 차량·사업장 점검 실시 / 이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 2021년 홍보영상 제작 지원사업 ‘작가를 알리다’ 새롭게 선보여 / 이균 기자
성남시 수소차 사는 시민에 3250만원 지원 / 이균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