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설 연휴에도 코로나19 대응 의료기관과 응급체계는 24시간 유지. 이동 자제해달라”
8일 20시 기준 도내 의료기관 확보병상 총 1,670개, 병상가동률은 45.9%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1/02/09

경기도 “설 연휴에도 코로나19 대응 의료기관과 응급체계는 24시간 유지. 이동 자제해달라”


[데일리와이] 설 연휴에도 경기도 코로나19 대응 의료기관과 응급체계는 24시간 유지된다.

도는 연휴 중 개인방역수칙과 설 연휴 특별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긴급대응단장은 9일 정례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대응체계가 밤낮없이 운영될 수 있는 이유는 설 연휴에도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고 환자들 옆을 지키는 의료진이 있기 때문”이라며 “지금 우리가 누리는 안정은 누군가의 헌신과 희생에 기반하고 있음을 기억하고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달라”고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설 연휴에도 일반선별진료소 109개와 임시선별검사소는 상시 운영되며 감염병 전담병원과 응급의료기관, 생활치료센터도 명절과 관계없이 운영된다.

자가격리자에 대한 모니터링도 24시간 관리되며 격리 중 확진판정에 따른 환자 이송과 전원에 차질이 없도록 의료기관 간 비상연락망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 단장은 “개인 간 모임·접촉에 의한 감염 확산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직계가족인 경우에도 거주지를 달리하는 경우에는 5인 이상 모임을 가질 수 없다.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과의 만남은 자제해달라”며 “추모공원과 같은 봉안시설 방문과 성묘 등은 자제해주시거나 불가피한 경우에라도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9일 0시 기준, 경기도 확진자 수는 전일 대비 126명 증가한 총 2만771명으로 도내 21개 시군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

고양시 소재 유흥업소와 관련해 지난 3일 무도장 방문자 1명이 최초 확진판정을 받은 이후 8일까지 11명이 추가 확진되며 9일 0시 기준 총 확진자는 12명으로 확인됐다.

도는 최초 확진자의 감염경로에 대해 심층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접촉자 21명은 자가격리 조치했다.

해당 시설은 2월 16일까지 영업중단조치했다.

고양시 소재 음식점에서는 지난 4일 방문자 4명이 확진판정을 받은 이후 8일까지 11명이 추가 확진판정을 받으면서 9일 0시 기준 총 확진자는 12명으로 늘었다.

음식점을 방문하거나 확진자들과 접촉한 사람 55명에 대해서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자명단에서 누락된 인원을 추가로 확인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식당은 영업을 중단했으며 지난 6일 방문자 검사를 위한 문자를 일괄 발송했다.

8일 20시 기준 일반과 중증환자 병상을 합한 도내 의료기관 확보 병상은 총 1,670개이며 현재 병상 가동률은 45.9%로 766병상을 사용하고 있다.

중증환자 치료 병상은 총 198병상을 확보했으며 이중 77개를 사용해 현재 가동률은 38.9%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0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2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기고]학교 폭력 사태에 대한 국민의 반응을 보며- 한국 사회가 발전하는 사회로 거듭나기 위해 나아가야 할 길 / 이균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vs.서철모 화성시장, 수원군공항 “물러설 수 없다” / 이균 기자
[이균칼럼] 화성시 서철모 시장님 주민들 좀 보듬어 주세요 / 이균 기자
[이균칼럼]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이재명 “방빼겠다” VS. 염태영 “협의하자” 그 결과는? / 이균 기자
이재명표 경제방역 핵심정책 ‘경기지역화폐’ 올해 2조8,137억원 확대 발행 / 이균 기자
경기도시공사, 광교 경기융합타운 경기남부권 명소 만들겠다 / 이균 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남면 괘랑리 방문...레미콘 공장 이전과 관련 민원 점검 / 이균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 신년 기자회견을 보고나서 –이균 기자의 ‘듣보쓴’ / 이균 기자
평택시, 쌍용자동차 협력업체 지원 / 이균 기자
시흥시, 자체 재난지원금 50만원 지원으로 소상인 보듬는다 / 이균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