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지역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아자동차 임금협상 잠정 합의19일 찬반 투표
 
신정윤 기사입력  2011/08/17 [19:45]

기아자동차 노사가 밤샘교섭끝에 17일 올해 임금협상에서 다시 한번 잠정 합의안을 마련했다.

기아 자동차는 16일 경기도 광명시 소하리 공장에서 진행된 임금협상 9차 본교섭에서 밤샘 마라톤협상 끝에 17일 새벽 4시께 노사 합의를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안에는 기존의 임금 협상안에 교통사고 유자녀 특별장학금 지급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50억 원 조성과 추석연휴 휴무 1일 재직중 사망 조합원 유자녀에 대한 고교 장학금 지원 등이 추가됐다.

기아차 노사는 총 50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이를 교통사고 유자녀[소년소녀 가장]들에게 10년에 걸쳐 특별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앞서 기아차 노사는 지난달 22일 기본급 5.17% 인상과 성과`격려금 300%에 700만 원 추가 지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잠정 합의안에 합의했으나 조합원 찬반 투표에서 부결됐다.

기아차 노조는 잠정 합의안을 19일 조합원 찬반투표에 부쳐 올해 임금협상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08/17 [19:45]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5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공공스포츠클럽 & 체력인증센터 청렴 결의대회 개최 / 박주묵 기자
용인시, 주거지 인근 중·소규모 물류창고 신설 엄격 제한 / 이균 기자
평택시 서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어르신과 함께하는 냅킨아트 가방만들기’ 나눔 봉사 / 이균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기아자동차 임금협상 잠정 합의19일 찬반 투표 / 신정윤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기도시공사, 안태준 새 북부본부장...일산테크노밸리 등 새로운 경기북부 만들기에 주력 / 이균 기자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이재명 “내년까지 하천내 불법행위 바로잡겠다” … 도, 특별팀 운영 등 강력 단속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