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중앙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박찬수 기사입력  2012/07/26 [16:50]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부인으로 공개한 리설주와 사이에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정보원에 따르면 1989년생인 리설주는 평범한 가정 출신으로, 평양시 중구에 있는 금성2중학교를 졸업했고 중국에서 성악을 전공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국정원은 보고했다. 김정은과는 지난 2009년 결혼한 것으로 밝혀졌다. 
 
리설주는 특히 과거 남한을 방문했거나 금강산 등지에서 우리쪽 인사들과 접촉했을 가능성이 있어 더욱 주목되고 있다.

국정원은  지난 2003년 3월 금강산에서 남북 청소년들이 분단이후 첫 공동행사인 "남북 청소년적십자 우정의 나무심기" 행사에 참가했으며 지난 2005년 9월 인천에서 열린 제16회 인천동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에 참가했던 북한 청년학생협력단원 자격으로 남한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당시 북측은 선수단을 포함해 총 124명이 남한을 방문 했다고 밝혔고 리설주라는 여성은 청년학생협력단 단원 100명 가운데 포함돼 있었다.당시 북측참석자 명단에는 리설주라는 이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이 리설주를 공개한 것은 안정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7/26 [16:50]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천시, 개인택시 신규면허 수여식 개최 / 남정한 기자
이효리 텐미닛 작사한 메이비 엄마한테 혼나 / 이보영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평택복지재단, ‘비전 및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지역상생협력매장으로 착한 봄나들이 오세요” / 박주묵 기자
경기도시공사,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지구 1차분 공급 / 이균 기자
평택시, BRT(간선급행버스) 노선 1000번 개통 / 이종성 기자
파주시민축구단, 홈 개막전 출격 / 이기선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