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경제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임곡3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계획대로 추진
 
이종성 기자 기사입력  2015/09/19 [19:03]

안양시가 임곡3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사업 계획 단계에서부터 사업시행 인가 과정에 걸쳐 주민공람·공고 등 적법한 행정절차를 밟았기 때문에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시는 지난 14일 임곡3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관련하여 인근 임곡 그린빌 아파트 주민들이 제기한 집단 민원에 대해서도 사실적 근거를 제시하며 민원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고 밝혔다.


사업과 관련한 임곡3지구내 도로폐쇄 건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하‘도정법’) 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1조에 따라 2009년 7월 24일부터 8월 28까지 주민공람과 안양시의회 의견청취 등 도정법 절차를 이행하였고, 의견 수렴을 위해 시청 홈페이지 및 게시 공고를 통해 주민과 이해관계인에게 공람한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2012년 4월과 2013년 12월 정비계획 변경 결정 시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주민공람을 실시하였음을 강조했다.


사업시행 시 교통체증 및 주민불편이 우려된다는 의견에 대하여도 정비계획 수립과정에서 교통전문가 등의 의견을 통해 금년 1월‘교통영향평가’심의를 득해 추진한 사항임을 밝혔다.


나아가 현재의 사업지구 외곽 도로인 임곡로 및 비산로(연장 850m)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2배로 넓히고, 사업지구 안팎을 남북으로 관통하는‘공공보행통로’신설로 교통 및 보행 편의를 제공하는 정비사업 계획임을 밝혔다.


따라서 안양시는 임곡3지구 정비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동 조합이 신청한 사업시행 인가 등 행정절차를 계획대로 추진할 것임을 거듭 밝혔다. 다만 사업지구 및 임곡그린빌 아파트 지역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5/09/19 [19:03]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산하단체 기관장 억대연봉 칼바람 예고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문화재단, 5월25~26일 경기상상캠퍼스는 축제로 들썩들썩 / 이균 기자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문제 그 ‘해법’이 달라지고 있다 / 이균 기자
LH 성남중동 롯데캐슬 아파트 221세대 공급 / 김동현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이균칼럼]수원시장 화성시장은 협상테이블 가치를 실천하자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