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명예의 전당' 만든다
수원시 빛낸 개인·단체 헌액, 오는 20일까지 후보자 공모
 
이기선 기자 기사입력  2017/09/08 [08:48]
    수원시 명예의 전당 헌정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데일리와이] 수원시를 빛낸 개인·단체를 발굴해 기념하는 ‘수원시 명예의 전당’이 만들어진다.

수원시는 ‘수원시 명예의 전당’에 처음으로 헌액될 후보자를 오는 20일까지 공모한다. 9월 안에 ‘후보자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추천된 후보자들에 대한 심의·의견수렴을 거쳐 헌액 대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명예의 전당 헌액 대상은 ▲수원시와 수원시민을 명예롭게 한 공적이 뚜렷한 자 ▲거버넌스(민관 협치)를 바탕으로 시민사회 기풍(氣風) 진작에 공헌한 자 ▲문화 창달, 사회질서 확립, 미풍양속·시민화합, 나눔·기부, 자원봉사, 일자리 창출 등으로 시장 발전에 이바지한 자 등이다.

공고일(8월 25일) 현재 3년 이상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수원시에 사업장(직장)이 있는 개인·단체(사망자 포함)여야 한다. 다만 특별한 공적이 있다고 시장이 인정한 경우는 예외로 인정한다.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 소식’ 게시판에서 ‘명예의 전당’을 검색해 추천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개인·단체가 추천할 때는 후보자 추천서와 공동추천자(20명 이상) 연서(한 문서에 여러 사람이 서명), 공적 요약서, 주요 경력·공적 내용 등을 제출해야 한다. 각급 기관이 추천할 때는 공동추천자 연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전자우편(jmj41216@korea.kr)과 우편(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행정지원과)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 명예의 전당은 수원을 빛낸 분들의 업적을 기리고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08 [08:48]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를 파랗게 칠한 더불어민주당...기초단체장 선거에서도 압승 / 이균 기자
경기도 드라이브 여행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문화재단으로 간 남경필 측근들 무슨 일 하나 / 이종성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복대학교, 100% 취업보장형 프로그램 운영결과 '전국 창업지수 7위' / 이균 기자
용인문화재단,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 신청자 모집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