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대표단,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시 방문
 
장옥희 기자 기사입력  2017/09/08 [10:50]
    광주시 대표단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시 방문
[데일리와이] 광주시 대표단이 국제 교류협력을 위해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시를 방문, 양 도시간 상호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억동 시장과 김영식 자치행정과장 등 6명으로 구성된 광주시 대표단은 지난 7일부터 오는 9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시를 공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유즈노사할린스크시가 시 설립 13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면서 광주시 대표단을 초청해 방문하게 됐다.

조 시장을 비롯한 대표단은 유즈노사할린스크시와 양 도시간 상호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시 설립 축하 기념행사에 참석해 시 설립 135주년을 축하했다.

이와 함께 광주시 대표단은 유즈노사할린스크시에 소재한 한인문화센터와 신문사 등 한인단체 및 기관 방문을 통해 양 도시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했다.

조 시장은 “국제교류 도시와의 지속적인 관계 강화를 통해 지방의 국제화를 선도하는 광주시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유즈노사할린스크시와 더욱 돈독한 유대 관계가 형성되고 교류분야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 19만여명의 유즈노사할린스크시는 러시아 동부에 위치한 사할린주의 행정중심지며 일제강점기 당시 강제징용 등으로 끌려간 한인 동포 4만여명이 거주하고 있어 우리 민족의 정체성이 지속되고 있는 지역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08 [10:50]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를 파랗게 칠한 더불어민주당...기초단체장 선거에서도 압승 / 이균 기자
경복대학교 치위생과, 국내최초 최첨단 시설갖춘 시뮬레이션 실습실 열어 / 이균 기자
용인문화재단, 두 명의 첼리스트가 펼치는 깊은 저음의 향연 / 이균 기자
경기도 드라이브 여행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2018년 에너지관리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개강 / 남정한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어린이집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확대 / 이기선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기문화재단, 소외계층을 위한 날아라 슈퍼맨! 운영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