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 비전구현과 정책개발을 위한 정책지 발간
문화정책Cultural Policy Bulletin 창간호 발간...국문과 영문으로 격월간 발행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7/09/13 [03:49]
▲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은 국내외 문화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문화정책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경기도 문화정책 비전구현과 정책개발을 위한 정책지, 『문화정책Cultural Policy Bulletin』 창간호를 발간했다.

 

창간호에는 특별 인터뷰, 전문가 논단, 그리고 경기문화재단에서 격월로 운영하는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포럼’의 결과를 국문과 영문으로 모두 한 권에 담았다.

 

이번 『문화정책』 창간호는 문화영향평가 도입을 주제로 하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염종현 위원장의 특별인터뷰 ‘문화를 말하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통계·평가센터 양혜원 연구위원의 ‘국제적 흐름을 통해 살펴본 문화영향평가의 현재와 미래’, 경기연구원 공감도시연구실 김성하 연구위원의 ‘문화영향평가와 경기도민의 행복’을 전문가 논단으로 실었다. 뿐만 아니라 경기문화재단의 문화정책 수립을 위한 실무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토론하는 ‘제1회 경기문화정책포럼’의 결과도 담겨있다. 
 

『문화정책』 창간호는 문화예술 관련 경기도는 물론 국내외 단체에 배포할 예정이며, 문화정책 인식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정책』은 누구나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전자책(e-book)과 PDF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의 가늠자로서 자리매김할 『문화정책』은 격월로 발행되며, 제2호에서는 지역문화정책을 주제로 하여 10월에 발간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13 [03:4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성남시 중소기업인 대상 ㈜엔아이디에스 황학인 대표 / 김동우 기자
성남시 행복학습센터 100곳으로 늘린다 / 김동우 기자
‘제3회 성남 WITH회’ 지난 14일 성황리 개최 / 김동우 기자
파주시, 전기자동차 15대 추가 보급 / 이균 기자
“용인 관광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이기선 기자
용인문화재단,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용인시민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 / 이균 기자
사이버과학축제에 4만5천여 명 참여 성황 / 이기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