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집에 숨어있는 경기도의 역사를 찾아라!
도-경기도박물관, 2018년 경기천년의 해 기념 홈페이지 이벤트 진행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7/09/20 [08:36]
    경기도청
[데일리와이] 경기도가 2018년 ‘경기천년의 해’를 앞두고 도의 역사를 담은 과거 유물 찾기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박물관은 20일부터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를 통해 ‘구석구석 우리집, 아무거나 대잔치’ 이벤트를 시작했다.

‘구석구석 우리집, 아무거나 대잔치’ 이벤트는 집안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도와 관련된 옛날 물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할아버지의 경기도민증, 3대가 함께 살고 있는 우리집 전통 추석 차례상 사진, 내 서랍속의 상평통보 등 구석구석 숨겨져 있던 우리 집의 물건을 간단한 인증사진, 사연과 함께 이메일(eventggdo@gmail.com)로 보내면 된다.

도는 접수된 유물을 대상으로 경기도박물관의 검증을 통해 문화적 가치가 있는 5점은 우수 콘텐츠로 선정해 제공자의 이름으로 경기도박물관에 기증·전시할 계획이다.

또, 제공자와 협의를 통해 유물에 얽힌 숨은 이야기를 콘텐츠로 제작, 11월 말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천년 기념 ‘구석구석 우리집, 아무거나 대잔치’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일반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유물 제공자 일부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임병주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이번 이벤트는 내년 ‘경기천년의 해’를 앞두고 사전 붐 조성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이라며 “도민들의 다양한 제보로 잊혀져가는 경기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은 ‘경기(京畿)’라는 이름이 우리 역사에 등장한지 천 년이 되는 해다. 도는 고려 현종 9년인 1018년 수도의 외곽지역을 '경기(京畿)'라고 부르기 시작한 기록에 따라 내년을 '경기 천년의 해'로 기념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20 [08:36]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를 파랗게 칠한 더불어민주당...기초단체장 선거에서도 압승 / 이균 기자
경복대학교 치위생과, 국내최초 최첨단 시설갖춘 시뮬레이션 실습실 열어 / 이균 기자
용인문화재단, 두 명의 첼리스트가 펼치는 깊은 저음의 향연 / 이균 기자
경기도 드라이브 여행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2018년 에너지관리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개강 / 남정한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어린이집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확대 / 이기선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기문화재단, 소외계층을 위한 날아라 슈퍼맨! 운영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