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상해 GBC 경기통상사무소 방문
중국시장 진출 확대 방안 논의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7/10/10 [16:47]
    친선연맹 중국 상해 방문
[데일리와이]경기도의회 중국 강소성 친선의원연맹이 지난 29일 중국 상해 GBC 경기통상사무소(소장 김기려)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상해 GBC의 운영현황과 실적을 점검하고, 최근 사드여파로 인한 대중 경제교류의 영향을 청취했다.

김기려 소장은 “양국간 교류가 위축됨에 따라 많은 애로가 있는 것이 사실이나, 경기도기업의 중국시장 진출과 중국 투자기업의 경기도 투자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으로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근철(더민주,비례) 연맹회장은 “상해는 경기도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상해 GBC의 역할이 막중하다.

창의적 발상과 접근으로 이 어려운 시기에 경기도민과 경기도기업을 살리는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진 중국 기업인 간담회에서 중국 천롱그룹의 정룡 사장은 “경기도의 잘 갖추어진 투자 인프라에 관심이 많다.

기존의 상품 무역 뿐 아니라 서비스 교역의 확대를 통해 양 지역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 많은 지원을 해달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도의회 중국 강소성 친선의원연맹 방문단은 박근철(더민주,비례), 임동본(자유한국,성남4),박재만(더민주, 양주2), 오완석(더민주, 수원9), 원미정(더민주, 안산8), 김길섭(자유한국, 비례), 이정애(더민주, 남양주5), 공영애(자유한국, 비례), 권영천(자유한국, 이천2)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방문단은 지난 27일부터 이어온 중국 공식방문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오는 30일 귀국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10 [16:47]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를 파랗게 칠한 더불어민주당...기초단체장 선거에서도 압승 / 이균 기자
경기도 드라이브 여행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문화재단으로 간 남경필 측근들 무슨 일 하나 / 이종성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복대학교, 100% 취업보장형 프로그램 운영결과 '전국 창업지수 7위' / 이균 기자
용인문화재단,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 신청자 모집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