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의회, 2018년도 첫 임시회 개회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8/01/16 [16:32]
    임시회 모습
[데일리와이]수원시의회는 16일 제33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18년의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오는 26일까지 11일간 열리는 임시회에서는 조례안을 비롯한 안건을 심사·의결하고 올해 주요업무를 파악할 계획이다.

이번 회기에 상정예정인 안건은 총 20건으로 의원 발의 조례안 7건을 비롯해 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9건, 동의안 2건, 계획안 1건 등이다.

주요 조례안에는 의원발의 안건인 ‘수원시 영상미디어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교복 지원 조례안’, ‘수원시 기후변화 대책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원시 군공항이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또한 이날 본회의에서는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 지정 의견제시의 건’이 상정됐다.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선도지역은 수원역 앞 매산동 일원으로 수원역 앞 길 보행체계 개선, 상권 활성화, 청년 지원, 다문화 거리 조성을 중심으로 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김진관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올해는 제10대 의회를 마무리하며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라며, “의원 모두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고 지방분권형 개헌, 군공항 이전사업 등 현안사항 해결에 앞장설 것”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16 [16:32]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3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성남교육도서관, ‘도서관 공감학교’와 ‘교과수업자료 지원’사업 추진 / 이균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 하절기 절전 릴레이 캠페인 진행 / 남정한 기자
화성시 궁평항 바다낚시터 개장 / 남현욱 기자
[이균칼럼]최대호 안양시장 과 삼성산 화재, 그리고 긴급브리핑 / 이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도민과의 약속, 경기도는 한다.” / 이균 기자
초선 단체장 각오를 듣다- 서철모 화성시장 "시정은 시장혼자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돼"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차 무선인터넷 구축사업 실시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