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사람과 사람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선6기 남은 임기동안 이것만은 꼭! 이필운 안양시장
“안양천을 명소로 만들고 시외버스터미널 해결하겠습니다”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8/01/26 [10:45]
▲  이필운 안양시장은 ‘제2의 안양부흥’ 대도약 토대완성에 남은 시간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와이


이필운 안양시장은 남은 임기동안 꼭 챙겨야 할 일을 구체적으로 답했다.
이 시장은 취임 후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안양시의 위기적 상황을 풀어내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고민을 했다”고 털어놓았다.

그 가운데 안양천 명소화 사업은 이 시장이 관심을 가져온 사업이다. 이 시장은 과거 자전거를 타는 분들로부터 안양천에 대해 좋지 않은 얘기를 들은 적이 있었다. 그들의 말이 인근 도시까지 퍼져나가 도시 이미지까지 나빠지고 있다고 생각해왔던 것.

이 시장은 이런 까닭에 취임하자마자 안양천 명소화를 꼭 이루어야겠다는 생각을 실천했고 지금 그 틀을 어느 정도 잡았다. 

이 시장은 남은 임기동안 안양천 주변을 꼼꼼히 챙겨 시민에게 선물하겠다는 처음 생각을 실천할 방침이다.

안양천 명소화 사업은 제2의 안양 부흥 핵심사업 중 하나다. 그러나 이에 의구심을 갖는 이도 있었다. 하지만 결과는 지금 시민반응으로 나타나고 있다. 현재는 많은 시민들이 명소가 된 안양천에서 즐기고 있다. 안양시민이 의외로 등산보다도 안양천에서 힐링과 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시장은 안양천 명소화 사업을 통해 도시 이미지도 개선되고 시민들의 건강에도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 시장이 임기 내 마무리 하고 싶은 또 다른 사업 중 하나는 현대코아 문제다. 이 건물은 안양역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는 곳에 있다. 20년 넘게 흉물스럽게 자리하고 있다. 다행히 올해 6월 전에는 공사가 재개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안양시 관문에 위치한 건물인 만큼 끝까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우리겠다는 입장이다.

이 시장이 남은 임기동안 챙겨야 할 또 하나로 시외버스터미널 문제를 꼽았다. 이는 안양시의 오래된 숙원사업이다. 평촌신도시가 들어설 때부터 한 약속이 20년 이상 지켜지지 못하고 있다.

이 시장은 시외버스터미널을 시대에 맞는 사업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환승형 시외버스터미널을 건립하는 것으로 올해 안에 실현가능한 계획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취임 후 ‘깨끗한 변화 더 좋은 안양’을 만들기 위해 131건의 공약을 추진했다. 그 결과 103건이 완료되고 28건이 추진 중이다. 이 역시 남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특히 올해는 ‘제2 안양부흥’ 대도약의 토대를 완성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이 진행 중이다. 남은 임기동안 마무리 되지 않은 사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고삐를 늦추지 않고 추진할 계획이다.

박달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국책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또 답보상태인 경기남부법무타운 조성 역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반드시 추진되도록 긴장을 놓지 않고 진행할 방침이다.

이밖에 (구)농림축산검역본부 개발설명회와 사업자 선정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이 되도록 하겠다는 각오다.   

특히 청년들에 대한 지원,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괄목상권 전통시장 활성화와 전국 유일의 인문교육특구 지정에 따른 교육특성화 사업에도 관심을 기우리겠다는 입장이다. 

이 시장은 이와 함께 문화예술도시 관광도시를 위한 둘레길조성, 특화된 문화콘텐츠 개발에도 남은 시간을 쪼개 집중적으로 챙길 것을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26 [10:45]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6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치적 법률적 공방! 피해는 고스란히 경기도민에게 / 이균 기자
경기도언론개혁시리즈 ⑯ 기사 못쓰는 기자는 가라! 화성시 보도자료 배포방식 변경 / 이균 기자
국회의원 이원욱, 화성시 ‘정치대부’로 자리매김 중 / 이균 기자
산수화(오산수원화성)상생협력, 수원시장 염태영 화성시장 서철모 동상이몽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이균칼럼] 경기도에 부는 ‘연말시상 바람’적폐인가 격려인가? / 이균 기자
안양시, 임곡3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계획대로 추진 / 이종성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특정소수 이익 위한 경제활동 안돼, 사회적경제 활성화 해야” / 이균 기자
남양주시, 예스코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 남정한 기자
경기문화재단, 3년간 창생공간(Maker Space) 활동과 작업 소개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