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떠오르는 아세안 시장, 경기도와 함께하니 ‘수출길 활짝’
경기 FTA활용 시장개척단,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시장서 1,987만 달러 수출상담 성사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8/03/19 [14:40]
    말레이시아 FTA활용 시장개척단 수출상담
[데일리와이]올해 첫 아세안 시장개척단이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 수출길 확장에 성공하고 돌아왔다.

경기도는 지난 12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자카르타),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에서 FTA활용 시장개척단을 파견해 총 224건 1,987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과 166건 779만 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달성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중소기연합회(경기FTA센터)와 코트라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개척단에는 ▲㈜오렌지피플 ▲㈜하이브시스템 ▲테스토닉 ▲지투지 ▲㈜에코먼트 ▲㈜나담코스 ▲마리에뜨㈜ ▲㈜서현엘리베이터 ▲㈜성우금속 ▲㈜한빛코리아 ▲㈜효신 ▲다은메디칼 ▲㈜포스텍 ▲한국벨라루체㈜ ▲㈜엠케이생명과학 등 우수제품 보유 도내 기업 15개사가 참가했다.

도는 원활한 수출상담을 돕기 위해 바이어 1:1 상담 주선, 현지 시장조사 및 통역지원, 상담장 임차료 지원 등을 지원했다.

그 결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119건 1,058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과 88건 364만 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105건 929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과 78건 415만 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올렸다.

LED아이디어가전 및 화재용기기를 유통하는 고양 소재 ‘한국벨라루체’는 지난해 발명의 날 당시 국무총리상을 받은 소방방재용품 ‘골든타임’을 소개해 바이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를 토대로 현장에서 마케팅 샘플로 100대를 주문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식물 추출성분 상처치료제를 판매하는 부천의 다은메디칼은 인도네시아의 PT.Galenium Pharmasia사와 제품 의료허가 등록을 같이 진행하고, 등록 완료 후 바로 1만 달러 상당의 거래를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추후 3년 내 연간 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김포 소재 주방가전 제조업체 성우금속도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다. 말레이시아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 속에 독점권을 요구하는 바이어가 많았으며, 이중 VERGNANO PREMIUM사의 경우 성우금속의 냄비제품 2만여 개(20만 달러 상당)를 주문하기로 하고 본격적인 가격 협상을 진행했다.

이번 수출상담은 참가기업들의 아세안시장 개척을 위한 진지한 분위기 속에 심도 깊은 상담이 진행됐으며, 바이어들 또한 참가기업 제품에 큰 호응을 보여 향후 실질적인 추가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용욱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미국과 중국에 이어 거대 신흥시장으로 아세안이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수출 상담을 계기로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도내 우수한 제품을 아세안 시장에 수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19 [14:40]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1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기도 드라이브 여행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 청소년 유해업소 정화 민관합동 캠페인 실시 / 남정한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남양주시 다산1동 복지넷, “더위야 물렀거라”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 남정한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문화재단 ·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함께 마련한 부모 교육 토크 콘서트 / 이균 기자
[법률상담]-이장주 변호사의 생활법률Q&A ...전세금 반환 보증보험이란 무엇인가? / 이균 기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구간내 서양평IC 추가설치 확정 / 남정한 기자
별내새마을금고, 남양주시 별내 나눔마켓 후원금 360만원 전달 / 남정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