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밀 수확하러 가요” 탄천 밀밭서 체험 행사 열려
 
김동우 기자 기사입력  2018/05/30 [08:49]
    제3회 추억의 우리 밀 수확 행사 안내문
[데일리와이]성남시는 ‘제3회 추억의 우리 밀 수확 체험’ 행사에 참여할 70가족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6월 1일 오전 9시부터 성남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가족당 최대 5명까지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우리 밀 수확 체험은 오는 6월 16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성남 탄천 태평습지생태원 내에 조성된 2800㎡ 규모 밀밭에서 진행한다.

탈곡기와 도리깨를 이용한 전통 방식의 밀 베기, 밀 탈곡, 밀 타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밀밭 속 생물 찾기, 밀밭 사이로 걷기, 밀짚으로 액자 만들기 등의 생태체험 활동도 이뤄진다.

시는 6월 말쯤 콤바인 장비로 이곳 밀을 모두 재배해 약 500㎏ 정도로 예상하는 수확 밀알을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로 활용할 계획이다.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은 16개의 인공 습지가 조성돼 있고, 봄엔 유채꽃, 가을엔 코스모스 꽃밭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최대한 자연 생태 그대로 보전돼 멸종위기 야생 생물 2급으로 지정된 금개구리를 비롯해 버들붕어, 송사리, 꼬리명주나비, 창포, 노랑어리연꽃, 원추리 등 여러 동식물이 산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30 [08:4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6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황대호 경기도의원, 경기도 영어회화 전문강사와의 토론회 개최 / 이균 기자
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 "정체불명 시정슬로건 철거하라" / 이균 기자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 군공항이전협력국 감사에서 주문한 것은?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연극인 윤문식 재혼한 아내와 18살 나이차 공개 / 이보영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디즈니 에릭 골드버그 감독, 보니와 하니 만난다 / 박주묵 기자
용인시의회 김운봉 의원, 5분 자유발언 시민 편의 택시 정책 수립 촉구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플랫폼 GIP” 생각의 전환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 마련 / 이균 기자
경복대학교 찾은 제로무역(주) 정태호 대표...왜?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