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연구용역 마무리…설치 ‘가시화’
9일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1/02/09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연구용역 마무리…설치 ‘가시화’


[데일리와이] 경기도의회가 9일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1월12일부터 3개월 간 진행된 이번 연구용역이 마무리됨에 따라 경기도의회의 핵심 정책인 ‘북부분원 설치’가 가시화할 전망이다.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는 이날 북부분원 설치 예정 장소인 경기도북부청사 별관5층에서 보고회를 열고 주요 연구결과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행정학회 박종혁 책임연구원의 발표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북부분원 구성방안, 기대효과 등이 구체적으로 다뤄졌다.

연구에 따르면, 북부분원은 경기도북부청사 별관 5층에 의원 집무공간과 휴게공간으로 이뤄진 ‘스마트 워크센터’와 상임위 및 원격화상 회의실로 구성된 ‘회의공간’으로 꾸려진다.

북부분원 신설로 경기도북부청사 및 북부지역 교육청의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의, 조례 및 규칙 제·개정 등이 경기북부 업무공간에서 이뤄지게 됨에 따라, 북부지역에 소관부서를 둔 상임위원회와 관계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증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상임위는 건설교통위와 기획재정위, 경제노동위, 농정해양위, 교육기획위, 교육행정위 등으로 지난해 6개 상임위 관계 부서를 대상으로 총 184일의 회의를 개최했으며 734명의 북부지역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 북부지역 시·군청 및 교육청, 민원인과 의회 간 이동거리가 대폭 줄어들게 됨에 따라 출장비와 유류비, 시간절약 등의 비용절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측된다.

경기도의회는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방안 구체화, 비용편익분석 실시, 구체적 활용방안 및 조직구성안 마련 등의 보완작업을 거쳐 오는 4월 중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경희 부의장은 “북부분원 설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이라며 “북부분원이 의원과 북부청 공무원의 편리성 증대뿐 아니라 경기 남·북부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위원들께서 끝까지 관심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최종 보고회에는 추진위 위원인 권재형(더민주, 의정부3)·이영봉(더민주, 의정부2)·심민자(더민주, 김포1)·김지나(민생당, 비례)·김진일(더민주, 하남1)·조성환(더민주, 파주1)·최경자(더민주, 의정부1)·김원기(더민주, 의정부4) 의원과 외부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0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4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문화재단, “예술인의 경험 이야기를 찾아요” / 이균 기자
화성도시공사, 국내 최초 융복합 스마트에너지 사업 공동 개발 추진 / 이균 기자
평균연령 37.79세 오산시, 정책 통해 청년들을 응원합니다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봄 길 따라 떠나는 경기도 5월 공연장 문화나들이 / 이균 기자
경기도, ‘수소융합 테마도시’ 조성 등으로 수소경제 선도지역 자리매김 / 이균 기자
고양시 송산동, '영탁 팬클럽, 어버이날 맞아 배도라지즙 기부' / 오경근 기자
한국도자재단, 도자공예작가 양성 및 해외교류 공간 ‘경기도예창작교류센터’ 조성 추진 / 이균 기자
전기차 충전소 정보 파악 쉬워지는 ‘스마트도시 수원’ / 이균 기자
성남교육지원청, '창의융합상상소' 첫발을 내딛다! / 이균 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이 선물꾸러미·간식 전달 / 오경근 기자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