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어린이날 축제 <동심을 상상해 ‘봄’> 개최
숲놀이 체험, 공연, 플리마켓까지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가 가득!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2/04/29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대표이사 강헌)의 어린이날 행사 「동심을 상상해‘봄’」이 오는 5월 5일(목) 개최된다.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된 체험, 공연, 플리마켓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이 야외에서 진행되어 따뜻한 봄 햇살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청년1981’ 앞마당에서는 상상캠퍼스의 생태 환경을 활용한 숲놀이 프로그램 「동심몽글 어드벤처」가 운영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총 3회로 나뉘어 운영되는 「동심몽글 어드벤처」는 숲과의 교감을 통해 어린이의 모험심과 자립심을 함양하고 자연친화적인 정서를 심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나무를 이용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로프를 이용해 나무를 오르는 ‘트리클라이밍’ ▶클라이밍 홀드를 설치한 나무를 등반하는 ‘몽키클라이밍’ ▶나무 사이에 설치한 와이어를 이용한 하강 체험 ‘짚라인’, 그 외 생존로프 및 밧줄놀이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모두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지지씨멤버스(https://members.ggcf.kr/)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사색의 동산’에서는 야외 공연 「동심몽글 버스킹」이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펼쳐진다. 훌라댄스, 복화술 인형극, 어쿠스틱 음악 공연, 마술·풍선 퍼포먼스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4팀 4색 공연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한,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그루버’ 플리마켓인 「동심몽글 마켓」이 진행된다. 예술교육 키트, 디자인 소품 등 그루버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일부 부스에서는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상상캠퍼스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인 <지구와 함께하는 상상>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패브릭 장난감, 옷, 이불 등을 사연과 함께 기부 받아 새활용해 판매하는 ‘기억 아나바다’, 경기상상캠퍼스 아트샵 상품 중에서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긁힘, 찍힘 등 미관상 흠이 있는 B급 상품을 모아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불량한 창고개방’ 부스가 꾸려질 예정이다. 

 

상세한 행사 정보는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sscampus.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4/29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6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 보환연, 유통 콜라겐 제품 중금속 안전성 검사 ‘모두 안전’ / 이균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취임식 취소..."수해피해 확인하는 것이 먼저…복구에 만전 기울일 것" / 이균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예술창작자들의 지속 가능한 활동 위해 상담 분야별 전문가 섭외 / 이균 기자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어린이와 가족 위한 토이뮤지컬 공연 / 이균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 수해 위험요소 현장 점검 / 오경근 기자
경기문화재단, 3년 연속 공공기관 및 기관장 평가결과 나등급(A등급) 쾌거 / 이균 기자
경기도, 종이수입증지 7월 1일부터 판매종료. 신용카드 영수증으로 대체 / 이균 기자
화성시, “달라진 전기차 보조금 확인하세요” / 이균 기자
화성시 왕배푸른숲도서관,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 운영 / 이균 기자
여주시장 당선인 이충우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격려 / 유명수 기자
광고
배너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