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엄마와 아이의 몸과 맘을 든든하게 ‘마미든든’
양평군보건소, 한의약 임산부 건강교실 ‘마미든든’ 참여자 모집
 
남정한 기자 기사입력  2019/03/04 [09:12]
    마미든든 남편참여 수업

[데일리와이] 양평군보건소는 오는 4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5주간 관내 임산부 2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프로그램 ‘마미든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미든든’이란 ‘엄마의 마음을 든든하게 하다.’라는 뜻으로 프로그램 교육 참여 및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해 고민을 나누고 한의약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며 마음까지 든든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형 임산부 건강관리 및 임신 중 주의사항 교육, 철벽방어 산후풍 및 한의약 산후조리, 산전·산후 다빈도 질환 예방법 교육, 공감태교, 우리 아기 배냇저고리 만들기, 남편과 함께하는 자연주의 육아교실, 자연주의 유방관리, 신생아 케어, 올바른 모유 수유법, 아토피피부염 예방교육, 튼 살 예방 아로마 오일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모바일커뮤니티를 운영해 한의사와의 상담 및 정보공유를 이어갈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마미든든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들이 한국형 자연주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이해, 모바일커뮤니티의 정보공유로 건강한 출산 및 양육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3월 4일부터 3월 29일까지로 관내 임산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4 [09:12]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9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경기도 산하단체 기관장 억대연봉 칼바람 예고 / 이균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문화재단, 5월25~26일 경기상상캠퍼스는 축제로 들썩들썩 / 이균 기자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문제 그 ‘해법’이 달라지고 있다 / 이균 기자
LH 성남중동 롯데캐슬 아파트 221세대 공급 / 김동현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이균칼럼]수원시장 화성시장은 협상테이블 가치를 실천하자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