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평화광장, 계절마다 ‘테마가 있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난다
경기도, 올해 ‘경기평화광장’ 계절테마광장·소소한 행복무대 운영 준비 돌입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9/03/04 [09:32]
    경기평화광장 전경

[데일리와이] 경기북부의 새로운 랜드마크 ‘경기평화광장’이 올해부터 계절마다 테마가 있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경기도는 최근 심위위원회를 통해 경기평화광장의 ‘계절테마광장’ 사업과 ‘소소한 행복무대’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운영 준비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계절테마광장’ 사업은 광장에서 느끼는 계절의 변화와 그에 걸맞은 축제·프로그램을 운영, 도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광장이 가진 가치를 고취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에 따라 올해 7~8월에는 ‘여름광장’을,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는 ‘겨울광장’을 테마로 계절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우선 ‘여름광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더위를 날리고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원시원 물 축제’를 콘셉트로 꾸려진다.

대규모 인원이 참여 가능한 수영장, 더위에 지친 도민이 휴식을 취하고 먹거리도 즐기는 쉼터, 지역예술단체 및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아트스쿨, 물총 퍼포먼스·디제잉 쇼 등 특별 이벤트 등이 현재 계획돼 있다.

‘겨울광장’은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를 더욱 달굴 수 있도록 LED 불빛을 활용한 ‘반짝반짝 빛 축제’ 컨셉으로 운영된다.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야간 LED포토존, 크리스마스 트리, 경기북부 하늘을 수놓을 불꽃 쇼, 새해맞이 버스킹 공연, 이웃 나눔 이벤트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도는 또한 올해 매 주말마다 경기평화광장에서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 ‘소소한 행복무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노래, 춤, 마술,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을 선보이게 되며, 전문예술단체는 물론, 아마추어 예술가, 도민들에게 개방된 열린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만들 방침이다.

아울러 청소년 인문학 북 콘서트, 어린이 독서텐트, 명사 초청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도는 이 밖에도 공유·개방·소통의 가치를 실현할 ‘경기도民평화마켓’, 잔디밭 영화제 ‘한밤의 피크닉’,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 경기평화광장을 활용한 다양한 도민 참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이와 관련, 경기평화광장 프로그램을 운영할 위탁기관을 3월 6일까지 공모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도청 회계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정상균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경기평화광장이 경기북부 도민들의 새로운 문화·휴식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다채로운 축제와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개장한 ‘경기평화광장’은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서울광장의 1.7배인 2만2천986㎡에 달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4 [09:32]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2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웰다잉 교육 개강 / 박주묵 기자
이효리 텐미닛 작사한 메이비 엄마한테 혼나 / 이보영
용인시의회 이미진 의원, 5분 자유발언...용인시 협상전략 부재에 관해 언급 / 이균 기자
짝 여자5호 에로배우 출신 의혹에 네티즌 격려 / 신정윤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화성시청에 민원 낸 제부도 주민들이 화난 진짜이유는? / 이균 기자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정하영 김포시장, "가을 축제 등 행사 취소" 시민에게 당부 / 박주묵 기자
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 광교산 도시계획도로 문제점, 쓰레기 사업 관련 비리 등 지적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