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름방학, 남양주풍양보건소에서 놀자
 
남정한 기자 기사입력  2019/08/01 [11:03]
    여름방학, 남양주풍양보건소에서 놀자!

[데일리와이]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남양주풍양보건소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보건소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지난 7월 31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체험 활동이 펼쳐진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올바른 손씻기 구강교육 영양교육 및 만들기 운동 심폐소생술 등 총 5교시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시간은 감염병예방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올바른 손씻기를 뷰박스 체험을 통해 배우게 되고, 두 번째 시간은 구강내 충치균 및 세균관찰로 평소 소홀할 수 있는 잇솔질 습관을 바로잡기 위한 올바른 잇솔질법을 배워보고 아이들의 구강건강상태를 살펴볼 예정이다. 세 번째는 또띠아를 활용한 엄마얼굴 피자 만들기로 편식교정 및 음식재료에 대한 영양교육 후 같이 만든 피자를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갖는다. 네 번째 시간은 탄성밴드를 이용하여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스트레칭 후, 다섯 번째 시간은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교육과 체험, AED 사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구성원의 건강생활습관 형성과 보건소 업무에 대한 이해, 그리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건강생활실천습관은 한 번에 완성되지 않으므로 가정과 기관 모두 관심을 가져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야한다. 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01 [11:03]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5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공공스포츠클럽 & 체력인증센터 청렴 결의대회 개최 / 박주묵 기자
용인시, 주거지 인근 중·소규모 물류창고 신설 엄격 제한 / 이균 기자
평택시 서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어르신과 함께하는 냅킨아트 가방만들기’ 나눔 봉사 / 이균 기자
리설주, 김정은과 사이에 자녀 있다 / 박찬수
기아자동차 임금협상 잠정 합의19일 찬반 투표 / 신정윤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기도시공사, 안태준 새 북부본부장...일산테크노밸리 등 새로운 경기북부 만들기에 주력 / 이균 기자
의정부조폭 세븐파 무더기 경찰행 / 신정윤
이재명 “내년까지 하천내 불법행위 바로잡겠다” … 도, 특별팀 운영 등 강력 단속 / 이균 기자
배너
광고
광고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