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시, ‘시민안전 최우선 코로나19 반드시 잡는다’
광명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음압텐트 2개 확대운영, 일반 업무 중단하고 직원 대부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투입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0/02/25 [14:30]

25일 재난상황실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가졌다.


[데일리와이] 코로나19 위기경보 최고단계인 ‘심각’단계에 따라 광명시는 오는 26일부터 보건소 일반 업무를 중단하고 선별진료소를 중심으로 감염증 확산방지에 집중하고 방역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광명시보건소 업무 중 영유아·성인 예방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임산부 등록관리 업무는 보건분소, 일반진료와 건강진단은 관내 병·의원, 건강진단결과서는 단법인 대한산업보건협회 부설 서울의원에서 실시하며 의약, 소독, 인허가 등 행정업무는 정상적으로 이뤄진다.

시는 보건소 직원 대부분을 코로나19 유입 차단 업무에 투입해 감염증 확산 방지에 집중할 계획이며 향후 상황을 살펴본 뒤 일반진료 재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또한 광명시는 보건소 선별진료소 음압텐트를 지난 주말부터 1개소를 늘려 2개소로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광명시의사회 등 협의를 통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처하고자 보건소 일반진료 업무를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감염증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불편하더라도 인근 병·의원을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며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으며 외출을 자제하고 3~4일간 충분히 휴식하며 경과를 관찰하고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보건소에 문의 후 선별진료소를 우선 방문해 진료 받을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는 24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및 능동감시자를 1:1로 관리할 전담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전담관리에 들어갔다.

전담 직원은 1일 2회씩 자각격리자 및 능동감시자와 전화통화로 건강 상황을 확인하고 있다.

광명시민회관, 시민운동장, 광명문화의집, 하안문화의집, 오리서원, 기형도 문학관은 24일부터 휴관에 들어갔으며 광명동굴도 2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임시 휴장에 들어간다.

한편 시는 코로나19와 관련해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 유포에 대해 광명시청 공식 SNS를 통해 사실을 바로 잡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매일 코로나19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5 [14:30]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5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재명,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9일부터 신청 시작” / 이균 기자
‘경기도 지역화폐’ '청년기본소득' 이재명 그리고 지역경제 살릴까? / 이종덕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안산시, 지역 국회의원과 정책협의회 잇따라 개최 / 이균 기자
경기도 봄꽃축제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은수미 성남시장, 다른 듯 닮고, 닮은 듯 다른 정치행보! 그 결과는? / 이균 기자
김포시, 2020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 박주묵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도시탐구]기지개 켜는 시흥시...개성이 살아난다! 시민이 행복해진다 / 이균 기자
안승남 구리시장, 해외입국자·동거인 모두 ‘의무 자가격리’ 행정명령 / 남정한 기자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