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최초 “이천시 온라인 복합재난대비 통합시범훈련” 실시
 
남정한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15:26]

이천시청


[데일리와이]이천시는 오는 6월 18일 온라인 복합재난대비 통합시범훈련을 전국최초로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의 상황속에서도 이러한 훈련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자연발생적 재난·재해, 산불화재, 다중이용시설의 대규모 화재 및 대테러위험 등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금번 훈련은 작년 4월 큰 성과를 거둔 “재해재난 대비 통합시범훈련”의 연장선으로 이천시와 특전사 비호부대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다중 밀접인원을 최소화할 계획으로 “유튜브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활용해“비접촉 방식”의 시범훈련이 실시되며 이는 전국최초이다.

이에 앞서 이천시는 군부대와 사전회의를 마쳤고 28일에는 참여관계기관 실무자회의를 개최해 훈련을 구체화했다.

사전회의에 이천시 안전총괄과 관계자를 비롯해 특전사 비호부대, 항공작전사령부, 제3901부대 1대대, 경기도 사회재난과, 경기남부경찰청, 이천경찰서 이천소방서 등이 참여해 실제훈련에 대비한 각각의 역할 등을 논의했다.

금번 훈련의 주요내용은 대테러 등으로 인한 다중이용시설 건물 화재시 내부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인질구출과 테러범검거, 옥상대피에 따른 인명구조 그리고 대형산불화재시 신속하게 협업해 상황을 해결하는 훈련이고 세부내용은 현장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이천시 안전총괄과장은 코로나19 심각단계에서 금번 훈련을 준비하기까지 많은 고심을 했다며 현장에서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참석자 명단 작성, 참석인원의 최소화 및 일정 간격 거리두기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코로나19 확산 상황속에서 시범훈련의 모범사례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28 [15:26]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4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재판 막바지...이재명 경기도지사 강력 드라이브 걸었다 / 이균 기자
[인터뷰]대구동부소방서 이호욱 소방장 “건설 현장, 폭발사고 대형화재 줄일 수 있어” / 이균 기자
경기도 김홍국 신임 대변인 임명...그 역할 두고 설왕설래 / 이균 기자
용인시노사민정協, 2일 노사발전재단 차별없는일터지원단과 협약 / 이균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 2년 후, 안민석 국회의원 향후 4년...정치 행보가 궁금하다 / 이균 기자
경기도지사 이재명, 수원시장 염태영-둘 사이에는 껄끄러운 ‘뭔가’가 있다 / 이균 기자
파주시 보건소, 금연 클리닉 비대면 서비스 실시 / 이기선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여주시 곤충산업팀 신설 첫돌 성과와 앞으로 할 일 / 이기선 기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추천은 우리가 할게. 어떤 영화 볼래?” / 박주묵 기자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광고
광고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