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자체들 경기도 ‘배달특급’ 칭찬 릴레이 “괄목할 성과, 다른 지역도 많이 참여하길”
‘배달특급’ 가맹점주 “기대보다 더 효과 있어…타 지역 소상공인들의 희망 됐으면 한다”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21/01/13

 

지자체들의 ‘배달특급’ 칭찬 릴레이 “괄목할 성과, 다른 지역도 많이 참여하길”


[데일리와이] ‘배달특급’의 가맹점인 한 활어회 식당은 2020년부터 배달을 시작했다.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서 배달과 포장 판매를 하지 않고는 영업이 힘들었고 연말에는 집합금지 명령 때문에 홀 영업은 아예 하지 못했다.

배달을 처음 시작하면서 민간배달앱 2개를 사용해 매출 하락을 보전할 수 있었지만, 그만큼 수수료 부담도 커져만 갔다.

그러던 중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소식을 듣게 됐다.

이곳의 대표 김동욱 씨는 “중개수수료 1%라는 설명에 과연 지속력이 있을지, 주문이 들어올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며 서비스 시작 전 심경을 떠올렸다.

하지만 막상 서비스가 시작되니 처음 걱정과는 달리 그야말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

‘배달특급’을 통해서만 12월에 무려 1,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낸 것이다.

12월 매출에 따른 수수료는 불과 10만원. 다른 민간배달앱 수수료와 비교하면 약 100만원 이상 차이가 벌어진다.

김동욱 씨는 “‘배달특급’을 통해 실수익이 늘면서 코로나19 여파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역화폐 사용하는 고객도 많아 지역 경제 전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다른 지역 소상공인에게도 기회가 빨리 생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달특급’ 시범지역 지자체들의 반응도 뜨겁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배달특급’이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고 지역화폐를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배달특급’의 한 달 실적을 접하고 가맹점주들의 실수익이 늘어난 것을 보면서 시범지역 참여에 대해 뿌듯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자체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서비스 시작 전 ‘배달특급’에 대해 쏟아지던 의문을 모두 해소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소상공인과 소비자 혜택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배달특급’이 빨리 다른 지자체로도 퍼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달특급’은 올해 말까지 총 27개 경기도 지자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1/4분기 서비스 확대가 예정된 포천시의 예비 가맹점주 이성경 씨는 “그간 크게 얻는 것도 없이 민간배달앱을 쓰면서 높은 수수료를 내는 것에 대해 불만이 많았다”며 “예비 가맹점주 입장에서 최선을 다할 테니 홍보 등에 신경써서 ‘배달특급’이 꼭 잘되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시범지역을 넘어 ‘배달특급’이 서비스 확대를 계획하면서 경기도 전 지역의 소비자와 소상공인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13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2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기고]학교 폭력 사태에 대한 국민의 반응을 보며- 한국 사회가 발전하는 사회로 거듭나기 위해 나아가야 할 길 / 이균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vs.서철모 화성시장, 수원군공항 “물러설 수 없다” / 이균 기자
[이균칼럼] 화성시 서철모 시장님 주민들 좀 보듬어 주세요 / 이균 기자
[이균칼럼]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이재명 “방빼겠다” VS. 염태영 “협의하자” 그 결과는? / 이균 기자
이재명표 경제방역 핵심정책 ‘경기지역화폐’ 올해 2조8,137억원 확대 발행 / 이균 기자
경기도시공사, 광교 경기융합타운 경기남부권 명소 만들겠다 / 이균 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남면 괘랑리 방문...레미콘 공장 이전과 관련 민원 점검 / 이균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 신년 기자회견을 보고나서 –이균 기자의 ‘듣보쓴’ / 이균 기자
평택시, 쌍용자동차 협력업체 지원 / 이균 기자
시흥시, 자체 재난지원금 50만원 지원으로 소상인 보듬는다 / 이균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