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인시 재정위기로 중단됐던 구민체육대회 6년만에 재개
기흥구, 지난 9일 주민 2천여 명 참여 성황
 
이기선 기자 기사입력  2017/09/11 [09:28]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데일리와이] 지난 2011년 이후 중단됐던 용인시 3개구별 화합 한마당 잔치인 구민 체육대회가 지난 9일 기흥구를 시작으로 6년만에 재개됐다.

용인시는 재정위기로 중단했던 구민 체육대회를 최근 채무제로를 달성함에 따라 지난 9일 옛 경찰대 부지에서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2천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민 체육대회는 지난 2007년 3개구별로 처음 열린 후 격년제로 개최됐으나 재정위기로 2011년 이후 중단됐다. 처인구와 수지구는 오는 19일 종합운동장과 수지레스피아 운동장에서 각각 체육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는 정찬민 용인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요인사, 장경순 기흥구청장, 주민 등이 참여해 입장식, 기념식, 11개 동 대항 경기,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렸다.

정찬민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구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6년만에 개최돼 매우 기쁘다”며 “이는 1백만 용인시민들이 빚을 갚기 위해 고통을 분담했기 때문에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주민들은 줌마렐라 축구·게이트볼·줄다리기·400미터 계주·족구·한마음달리기 등 6개 종목별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경기 결과 종합우승은 구성동 선수단, 종합 2위는 영덕동 선수단, 종합 3위는 동백동 선수단이 차지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 화합은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한마음체육대회를 위해 발 벗고 나서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11 [09:28]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기도를 파랗게 칠한 더불어민주당...기초단체장 선거에서도 압승 / 이균 기자
경복대학교 치위생과, 국내최초 최첨단 시설갖춘 시뮬레이션 실습실 열어 / 이균 기자
용인문화재단, 두 명의 첼리스트가 펼치는 깊은 저음의 향연 / 이균 기자
경기도 드라이브 여행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2018년 에너지관리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개강 / 남정한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어린이집 보조교사 인건비 지원 확대 / 이기선 기자
경기도 고기 굽는 수영장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경기문화재단, 소외계층을 위한 날아라 슈퍼맨! 운영 / 이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