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가정 양립’ 현장 목소리 듣는다 … 도, 전략회의 개최
27일 일·가정 양립 고용문화 확산 전략회의 개최
 
이균 기자 기사입력  2017/09/27 [16:27]
    경기도청
[데일리와이]경기도는 27일 오후 수원시에 위치한 굿모닝하우스에서 강득구 연정부지사 주재로 ‘일·가정 양립 고용문화 확산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략회의는 일·가정 양립 가능한 고용환경개선을 위해 경기도가 기업과 근로자의 의견을 듣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관계자, 도의원, 고용노동부, 경제과학진흥원과 근로자, 워킹맘 등 20여명이 참석해 기업사례 발표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정책제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진행됐다.

최윤선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일·가정양립지원센터장은 “일·가정 양립정책은 성불평등에 대한 우리 사회의 구조적인 문제로부터 제기됐다”며 “일·가정양립 정책의 핵심 성과는 여성의 고용유지를 기준으로 검토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센터장은 일·가정양립정책 추진 방향으로 ▲출산, 육아휴직 사각지대 해소, ▲여성근로자의 고용유지 지원강화, ▲기업의 참여확대와 긍정적 인식 제고, ▲지역과 수요자 중심의 일·가정양립정책 패키지 지원을 제시했다.

지난해 도에서 실시하는 일·가정양립정책 컨설팅을 받은 (주)에버켐텍 홍민정 이사는 사례발표를 통해 “직원들에게 유연근무제를 시범으로 실시했는데 내부에서 만족도가 높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컨설팅이 기업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강득구 연정부지사는 “일·가정 양립에 관한 각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자리였고 좋은 의견들이 많이 제시됐다”며 “오늘 제안된 의견들은 향후 경기도 일·가정 양립 정책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일·가정양립지원제도 활성화가 기업 경쟁력을 위한 투자라는 인식을 나누고 확산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27 [16:27]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 이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성남시 중소기업인 대상 ㈜엔아이디에스 황학인 대표 / 김동우 기자
성남시 행복학습센터 100곳으로 늘린다 / 김동우 기자
‘제3회 성남 WITH회’ 지난 14일 성황리 개최 / 김동우 기자
파주시, 전기자동차 15대 추가 보급 / 이균 기자
“용인 관광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이기선 기자
용인문화재단,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용인시민을 위한 클래식 콘서트 / 이균 기자
사이버과학축제에 4만5천여 명 참여 성황 / 이기선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