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 “지진대피요령! 알고보면 쉬워요”
오는 11월 1일 전국 지진대피 훈련 실시
 
박주묵 기자 기사입력  2017/10/31 [14:14]
    김포시청
[데일리와이] 김포시가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지진대피훈련에 김포시 전역 관공서, 공공기관,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진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특성을 반영해 민방위경보와 라디오 실황중계 방송으로 실제상황처럼 대피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진대피훈련이 시작된다는 안내방송이 1분30초동안 나간 뒤 3분30초 동안 지진발생 상황을 가정한 실내 대피 안내, 야외 대피방법 등이 라디오 전파를 타고 전달 될 예정이며 지진 행동요령과 아울러 안전교육도 병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시는 지난해 9월12일 경주에서 일어난 지진발생을 계기로 민방위대원 훈련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지진체험관을 활용 긴급 지진대피훈련을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 지진 발생에 대비해 지진옥외대피소 52개소를 지정해 관리하는 등 유사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적극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전상권 안전총괄과장은 “지진이 발생했을 때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진행동요령을 숙달하고 주거지 인근 학교운동장 및 공원 등 지진옥외대피장소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31 [14:14]  최종편집: ⓒ 데일리와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10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남양주시 다산1동 생활개선회, 농산물가공사업으로 기금 조성 소외계층 전달 / 남정한 기자
용인의 가볼만한곳 베스트는 / 조춘환 기자
다산아트홀 개관페스티벌 개최 / 남정한 기자
경기도교육청 22일 '경기 학생 1,000인 원탁 토론회' 개최 / 이종성 기자
[인터뷰 ]“수원군공항 이전은 수원시 도시문제 해결위한 정치권 압력” / 이균 기자
제46회 성년의 날 맞아 전통성년식 개최 / 박주묵 기자
연극인 윤문식 재혼한 아내와 18살 나이차 공개 / 이보영
전철 타고 떠나는 여행 경기도 수목원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 박주묵 기자
경기도 드라이브 여행 가볼만한 곳 / 이종성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